티스토리 뷰
목차
양질을 해도 치아 사이사이에 낀 이물질이 빠지지 않는 느낌에 치간칫솔이나 치실을 사용하기도 하는데 물로 가볍게 이물질을 제거할 수 있는 워터픽 구강세정기가 있습니다.
워터픽 구강세정기 사용 효과
칫솔질, 치간칫솔, 치실 등으로 해도 빠지지 않는 이물질을 제거하여 구강세정에 효과적이고 특히 잇몸질환이 있는 사람은 워터픽 구강세정기 물줄기가 잇몸 마사지까지 하게 되어 잇몸염증을 억제시킬 수 있습니다.
특히 교정하는 분들은 교정기 사이사이 칫솔질이 닿지 않는 곳까지 워터픽 구강세정기가 세척을 해주니 이물질 제거할 때 도움이 됩니다.
워터픽 구강세정기 사용 시 주의사항
잇몸이 약한분들은 워터픽 구강세정기를 처음부터 세게하면 피가 날 수 있으니, 처음 사용하는 분들은 물줄기를 약하게 조절해서 사용하되, 사용하면서 익숙해진 다음에 물 세기를 세게해서 사용하시는게 좋습니다.
워터픽 노즐이 외부로 노출되어 있어서 세균에 감염에 취약할 수 있으며, 물병 내부에 곰팡이가 세균이 번식할 수 있으니 워터픽 사용 후 물통 내부를 모두 비우고 말려주는게 좋습니다.
워터픽 구강세정기 추천 : 휴대용 워터프로
워터픽은 부피가 큰 가정용과 휴대용이 있는데 물통이 작아서 1~2번은 물을 리필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더라도 자리차지 하지 않고 어디든 갖고 다닐 수 있는 휴대용 워터픽 구강세정기가 더 편리합니다.
워터픽 구강세정기는 브랜드도 다양한데 실제로 구입해서 사용해본 제품으로 워터프로가 있는데 워터프로 워터픽은 우선 1년 동안 무상으로 A/S가 가능합니다. 충전방식이기 때문에 장기간 사용하다 보면 나중에 배터리를 교체해야 하는 시기도 올텐데 배터리를 교체하더라도 방수기능은 똑같다고 합니다.
워터프로 워터픽은 대용량 배터리라서 한번 충전할 경우 2,000mA정도 되며, 물을 자주 접하게 되는 제품인만큼 방수기능이 중요한데 방수등급은 수심 1M에서 30분 정도 정상작동 가능하다는 IPX7등급이고 전자파적합인증과 KC안전인증을 받은 제품이라 안전합니다. 물통 용량도 240ml로 크고 분리형이라 세척하기에도 편리합니다.
워터프로 워터픽 사용방법
사용하기 전에 6시간 정도 충전을 합니다. 배터리 용량이 커서 한번 충전하면 몇일간 충전 없이 사용가능합니다.
평소보다 물줄기가 약하게 느껴진다면 배터리가 부족한 상태일 수 있습니다. 전용 충전기로 충전할 경우 파란색 불이 깜빡일 땐 충전중인 상태고, 파란불이 계속 켜져 있다면 완충된 상태입니다.
충전이 다 되면 충전기 꽂는 부분은 물이 들어가지 않도록 고무마개로 잘 막아주도록 합니다.
기본 노즐 2개와 치아교정용 노즐 1개가 있는데 치아교정용은 끝부분이 작은 칫솔모가 있어서 교정기 음식물 제거에 도움이 됩니다. 한손에 잡히는 가벼운 사이즈이고 노즐 끼우는 부분도 360도 돌아가기 때문에 잡기 편한 각도에 따라 돌려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워터프로는 본체에 버튼이 2개 있는데 위에는 전원이고, 아래는 수압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수압조절을 먼저 한 다음에 전원버튼을 누르도록 합니다. 잇몸약한 사람이 수압이 센 상태였는데 조절 안 하고 바로 전원 누를 경우 엄청 센 물줄기로 인해 잇몸에 피가 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