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사무직 근로자는 2년에 1번, 그 외 비사무직은 1년에 1번 의무적으로 건강검진을 받아야 한다. 올해 건강검진 대상임에도 안 받을 경우 해당 회사는 과태료를 받을 수 있으므로 해당연도 대상자들은 꼭 잊지 말고 건강검진을 받도록 하자.
보통 짝수년은 짝수년도에 홀수년생은 홀수 연도에 건강검진을 받는데 그럼 내 주변에 많은 병원 중에서 직장인 건강검진 및 공단 건강검진을 받을 수 있는 병원이 어디에 있는지 알아보자
[목차]
* 직장인 건강검진 / 건강보험공단 건강검진 병원 찾는 방법
* 영등포 필립의원 건강검진 후기
- 건강검진 예약 여부
- 병원 운영시간
- 병원 주차장 정보
- 건강검진 진행방법
직장인 건강검진 / 건강보험공단 건강검진 병원 찾는 방법
건강보험공단 사이트에 들어가서 오른쪽 상단에 세줄 모양을 클릭한다. 건강iN 카테고리에서 검진기관/병원찾기 중 검진기관찾기로 들어가기
해당지역을 체크한다. 보통 직장인 건강검진은 일반, 구강이 해당되고 여자들은 자궁경부암 검사까지 받을 수 있다.
산부인과가서 검진받는 분들도 있는데 나는 번거롭기도 해서 자궁경부암 검사까지 함께 받을 수 있는 병원을 찾기 위해 함께 체크했다. 그러면 해당 지역에 건강검진을 하는 병원 목록이 뜬다. 각 병원의 위치를 확인하여 그나마 가까운 곳에 위치한 병원인 의료법인 창덕의료재단 필립의원에서 건강검진을 받았었다.
의료법인 창덕의료재단 필립의원 직장인 건강검진 후기
필립의원은 평일은 저녁 5:30까지만 운영을 해서 주말에 방문하기로 했다. 그래서 평일에 미리 전화해서 공단 건강검진(직장인 건강검진)을 받으려 한다고 하면 직원분이 위내시경 검사를 추가할 건지 물어본다. 내시경은 대기자가 많으니 오래 걸릴 수 있다. 위내시경을 추가하지 않는다면 따로 에약할 것 없이 공복 8시간 유지 후 방문하면 된다고 했고 토요일은 8시부터 시작하니 늦어도 11시 전까지 방문해달라고 하였다.
필립의원 운영시간은 월~금 8:00 ~ 17:30, 토요일은 8:00 ~ 13:00, 일요일은 정기휴무일이다.
평일에 병원 못 가는 분들이 보통 주말에 많이 가니 되도록 빨리 움직이도록 하자. 주말에 어느 병원을 가든지 오픈시간에 가도 늘 사람이 많다. 필립의원에서 직장인 건강검진을 받던 날도 시작 시간인 8시에 맞춰서 방문했다.
필립의원을 건물 옆에 바로 주차장이 있기 때문에 차타고 오는 분들도 주차 가능하다. 그런데 2중, 3중으로 주차하는 방식이라 내 앞에 다른 차가 있다면 출차할 때 좀 번거로울 수 있다.
역시 오픈시간 맞춰서 방문했는데도 이미 사람들로 가득했던 병원이다. 올해가 얼마 안남은 상황이어서 그런지 건강검진받으러 온 분들이 많이 있었다.
처음에 방문하여 데스크 직원에게 공단 건강검진을 받으러 왔다고 이야기 하면 문진표를 주는데 이것을 다 작성한 후 대기자 번호를 뽑고 접수를 기다리면 된다. 문진표 작성할 때 주소지 작성란이 있는데 검진결과지를 자택으로 보내주니 상세주소까지 자세히 적도록 하자. 나도 호수를 안 적는 바람에 나중에 접수할 때 직원에게 주소를 수정해달라고 했었다. 병원을 처음 방문했기 때문에 개인정보 수집 이용 동의서까지 같이 작성해야 한다. 어떤 건강검진이냐에 따라 직원이 문진표를 줄 때 해당 안 되는 페이지는 X자 표시를 해서 준다. 해당되는 페이지만 작성하면 된다.
1층에서 문진표 작성 후 2층,3층으로 올라가서 직원분들 안내에 따라 순서대로 건강검진을 하면 되는데 키, 체중, 허리둘레, 혈압, 부인과, 시력, 청력, 구강, 흉부 엑스레이, 소변, 체혈 등 순차적으로 진행했다. 검사 완료 후 문진표와 검사기록지를 1층 원무과에 다시 제출해야 하는데 이때도 대기번호를 뽑아야 한다. 개인적으로 구강검진과 부인과 검진은 해당 전문 병원에 가서 하는 걸 추천한다.
내가 올해 건강검진 대상자라면 꼭 잊지말고 건강검진을 받도록 하자.